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이야기/드라마

[미드]넷플릭스 로스트 인 스페이스 시즌2

by R&X 2020. 1. 5.
반응형

내용흐름상 스포일러가 포함돼 있습니다.

<로스트 인 스페이스>시즌 2가 넷플릭스에서 방영되고 있습니다. 시즌1에서는 알파 센터우리라는 새로운 행성으로 이주하기 위해 로빈슨 가족들을 포함해 500여 명의 이주민들이 우주선 레졸루트를 타고 이동하다 불의의 사고로 낯선 행성에 불시착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시즌2는 가까스로 행성을 탈출해 레졸루트에 합류하려던 찰나, 로빈슨 가족만 갑작스러운 워프로 낯선 행성에 동떨어지게 된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2019/03/27 - [미드]로스트 인 스페이스

 

[미드]로스트 인 스페이스

내용흐름상 스포일러가 포함돼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2018년 4월 소개된 SF 명작인 '로스트 인 스페이스'는 1965년에 CBS에서 방영되었던 드라마를 리메이크한 것이라 하네요. 1998년에 윌리엄 허트와 게리 올드..

taengja.tistory.com

메탄가스로 덮여 있는 행성에 고립된 로빈슨 가족과 우주선 정비사 돈, 그리고 감금생활을 하고 있는 스미스 박사 일행은 7개월 동안 비닐하우스에서 농작물을 키우며 자급자족의 나날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주기적으로 번개가 내리치는 바다 상황을 면밀히 살피던 모린은 위험한 모험을 감행해서라도 이 행성을 벗어나고 싶어하지만, 가족들의 안전이 먼저인 존은 내켜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스미스 박사의 간계에 넘어가 더이상 행성에서의 생존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한 로빈슨 가족은 다시 한 번 힘을 합쳐 위기를 넘기기로 합니다. 

주피터 위에 돛을 달아 바다 위 항해를 감행하지만, 그들 눈앞에 거대한 폭포 절벽이 나타납니다. 설상가상으로 돈은 독성분이 있는 해초에 당해 온몸이 마비되고, 모린과 둘째딸 페니는 폭포 절벽 아래로 떨어집니다. 두 사람이 떨어진 곳은 외계상형문자가 새겨져 있는 미지의 장소였는데, 번개가 내리치기 직전이라 절체절명의 위기가 다가옵니다. 가까스로 번개를 피한 모린과 페니는 주피터에 매달려 탈출에 성공하고, 행성을 벗어난 로빈슨 가족의 눈 앞에 뜻밖에 레졸루트가 나타납니다.

하지만 레졸루트 또한 정체를 알 수 없는 로봇의 공격을 받아 엔진을 분실한 채 꼼짝도 못하고 있는 상태였고, 이주민들은 가까운 행성에서 물자 부족에 시달리며 목숨을 부지하고 있었습니다. 7개월 만에 이주민들과 재회한 로빈슨 가족은 각자의 자리에서 자신의 역할을 다하려고 노력하지만, 상황은 점점 더 악화됩니다. 

행성에 금속을 녹이는 위험물질이 발견되면서 한시바삐 모두가 탈주를 해야 하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다행히 로빈슨 가족이 타고 있던 주피터에 외계 엔진이 남아 있었고, 행성 어딘가에 있는 윌의 로봇만 찾는다면 알파 센터우리로 갈 수 있는 희망이 남아 있습니다. 윌과 모린은 로봇을 찾으러 떠나고, 그 사이 존과 주디도 목숨이 위험한 상황에 직면합니다. 페니 또한 금속을 녹이는 물질이 레졸루트 안까지 침범하는 바람에 위기에 빠집니다. 

시련에 많이 단련됐기 때문인지 로빈슨 가족들도 시즌1때 보다는 덜 우왕좌왕하면서 침착하고 효율적으로 사건사고에 대처해 나가지만, 여전히 무모하게 행동할 때가 많아 자신들은 물론 다른 사람들의 목숨을 위협하는 상황이 계속해서 벌어집니다. 로빈슨 가족 덕분에 수많은 위기를 넘기기도 하지만, 로빈슨 가족의 과감한 결정들이 위험천만해 아슬아슬한 상황에 맞닥뜨리기도 합니다. 

천신만고 끝에 윌은 로봇과 재회하게 되고 레졸루트에 무사히 엔진을 장착해 알파 센터우리로 떠날 채비를 하지만, 해결해야 할 문제는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오염된 물 때문에 식수와 식량이 부족하게 되자 이주민들을 두고 떠나려하는 고위관계자들과도 싸워야 하고, 엔진을 되찾으러 오는 외계로봇의 공격에도 맞서야 합니다. 게다가 윌과 로봇은 레졸루트에 감금당해 있던 또다른 로봇인 허수아비를 살리기 위해 탈주를 계획합니다. 

한 고비 넘기면 또 한 고비가 찾아오며 정신없이 펼쳐지는 사건들에 가슴이 조마조마하면서 눈을 뗄 수가 없게 만듭니다. 고구마를 한 박스 먹은 것 같은 답답함도 맛봐야 했지만, 언제나 서로를 믿으며 똘똘 뭉쳐서 위기를 타파해가는 로빈슨 가족의 모험 이야기는 시즌 2에서도 매회마다 빛을 발합니다.

레졸루트가 최대의 위기를 맞이하면서 아이들과 부모들이 서로 떨어지게 되고, 먼저 알파 센터우리로 향했던 아이들의 눈 앞에 믿지 못할 광경이 펼쳐지며 시즌2가 마무리 됩니다. 벌써부터 시즌3의 뒷이야기가 궁금해 지는데, 언제쯤 다시 만나게 될 지 모르겠네요. 다음 시즌 때는 더 훌쩍 자란 윌과 페니, 주디가 부모님 없이 위기를 헤쳐나가는 모습을 만나볼 수 있겠네요.   

넷플릭스에서 2018년 4월 소개된 SF 명작인 '로스트 인 스페이스'는 1965년에 CBS에서 방영되었던 드라마를 리메이크한 것으로, 1998년에 윌리엄 허트와 게리 올드만 등이 나오는 동명의 영화로도 소개된 바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