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애니 이야기/만화

[만화] 백귀야행-이치코 이마

by R&X 2018. 5. 5.
반응형


기괴한 요괴들이 얽힌 기묘하고 으스스한 이야기 할아버지로부터 영능력을 이어받은 리쓰 주인공 리쓰의 할아버지인 '가규'는 소설가이자 영능력자로, 요괴를 부릴 줄 아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요괴를 소환하여 그들에게 명령을 내릴 수 있었지만, 그 대가로 수명이 단축되어 일찍 단명하게 되죠. 죽기 전 가규는 자신과 같은 능력을 타고난 손자 '리쓰'를 요괴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아오아라시'라는 요괴와 계약을 합니다. ‘아오아라시'는 리쓰가 죽을 때까지 그의 목숨을 보호하기로 약속하고 이미 가규보다 일찍 죽은 리쓰의 친아버지 몸 속에 들어가 가족으로서 행세하게 됩니다.

리쓰는 5세 정도까지 '마'를 막기 위해 붉은색 복장에 여장차림을 하고 자랐죠. 어렸을 적부터 요괴와 온갖 마물을 눈으로 볼 수 있었던 리쓰는 항상 두려움에 떨었지만, 그 때마다 할아버지인 '가규'로부터 조언을 듣곤 했습니다. "요괴랑 눈이 마주치지 않으면 그들도 너를 못본 척 한단다. 그들을 두려워하면 요괴들은 너를 더욱 괴롭힐 거야. 요괴들을 무서워하지 말고 태연하게 있거라" 

하지만 말이 쉽지, 갑자기 먼 곳에 있던 요괴가 순식간에 자신의 눈 앞에 날라와 있다거나, 집안 한쪽 구석, 천장, 장롱 뒤에서 얼굴을 비쭉 내밀고 쳐다보고 있는데 태연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하지만 리쓰는 점점 성장하면서 요괴들을 두려워하지 않게 되었고, 자신이 위험에 처해 있을 때마다 아버지의 몸 속에 들어가 있는 아오아라시가 지켜주었기 때문에 그는 요괴에 의해 일어나는 각종 괴이한 사건들과 마주치면서도  침착하게 대처하게 됩니다. 

요괴와 인간이 공존하는 신비로운 세계 옴니버스 형식으로 계속 이어지는 백귀야행은 인간과 공존하는 요괴의 모습들을 때로는 섬찟하게, 때로는 코믹하게, 때로는 진지하게 그려나가고 있습니다. 한참 책장을 넘길 때는 별로 무섭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데, 막상 책을 탁! 덮고 나면 왠지 등골이 서늘해 지는 만화죠. 현재 26권까지 발매되어 있고요, 여전히 리쓰의 주변에선 괴이한 요괴 관련 사건들이 줄줄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요괴가 나오는 만화로는, 마음이 따스해 지는 <나츠메 우인장>이나 <불쾌한 모노노케안>, <요괴 아파트의 우아한 일상>,<오늘부터 신령님> 등이 있고요, 고양이 요괴가 나오는 <고양이화가 주베의 기묘한 이야기>도 있습니다. 백귀야행과 비슷한 분위기의 만화로는, 하츠 아키코 시리즈 <세상이 가르쳐준 비밀>, <아름다운 영국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요괴나오는 만화] 

2018/09/22 - [만화]사랑과 요괴와 학생회

2018/08/27 - [애니]불쾌한 모노노케안

2018/08/10 - [애니]XXX홀릭 극장판 : 한 여름밤의 꿈

2018/07/08 - [만화]헌옷가게 문양첩-하츠 아키코

2018/06/21 - [만화]고양이 화가 주베의 기묘한 이야기 -나가오 마루

2018/06/19 - [만화]나츠메 우인장-미도리카와 유키

2018/06/17 - [만화]세상이 가르쳐준 비밀-하츠 아키코

2018/05/16 - [만화]상해백사정기담-Sho Kimizuka

2018/05/05 - [만화] 백귀야행-이치코 이마


반응형

댓글